네이버 최초! 공식웹툰에 BL장르가 입성했습니다. ⭐

>

수요웹툰에 자리잡은 D JUN작가의 Here U Are!사실 트윗을 통해 네이버에 최초로 bl툰 들어온다는 말을 들었고​그 때만 해도 그냥 그러려니~ 하고 넘겼습니다.​잊고 살다가 그림체가 꽤 취향인 웹툰이 있길래 호기심에 눌렀더니….​1화부터 bl이라고 선전포고 때립니다.(남주가 다른 남주보고 얘랑 나중에 사귄다고 당당하게 스포함ㅋㅋㅋㅋ)​오오?!​트위터에 어떤 사람이 네이버에 최초 bl이 들어왔다는 소식을 접했다며나도 bl 잘그릴 수 있는데 왜 안불렀냐 등의 멘션을 올렸습니다.(아무래도 웹툰 작가인듯?)그거 보고우와 완전 찌질;; 남 웹툰 올라간걸로 왜저러냐ㅡㅡ?이랬는데​나중엔 이해가 갔습니다.​D JUN작가…중국인임.

알고보니 중국 네이버웹툰? 쪽에서 연재하던 사람이고그걸 번역해서 그냥 가져온 모양.​한국인들도 bl잘 그리는 사람 많은데 왜 굳이!? 라는 의문이라면공감이 가더라…이 말!​1화에 지금은 안보이지만 다른 베댓들 보면별점 테러와 악플도 꽤 많았다던데 작가보호 차원(?)에서 한국 작가 안쓰는걸지도…? 라는 생각도 들었고…^^;​어쨌거나 볼 생각 없었는데 자동으로 접하게 되어…이것도 운명이라 생각하고 바로 다봤습니다(신작이라 연재 회차가 적음.ㅋㅋㅋ)​궁금하면 웹툰 감상 ㄱㄱ! 생각보단 재밌었음. 아직 본격적으로 풀린건 아무것도 없지만.​일본 애니마냥 주인공 이름 원어로 가져온게 아니라 한국어 패치 다 들어갔으니모르고 보면 한국웹툰이라 생각할지도..!!​#HereUAre #네이버BL