화과자만들기, 혼자 연습 중… ..

>

처음 원데이로 화과자를 배운 후집에서 도구와 재료를 구입해서혼자 화과자만들기에 도전했답니다.아직은 능숙하진 않지만…조물딱 조물딱, 하나씩 빚어내면서모양을 내자 뿌듯함이 샘솟네요. ㅎㅎ

>

일본 화과자에는 여러종류가 있는데찹쌀떡에 양갱이 싸여진셋빼 스타일이 있는가하면제가 만들고 있는것과 같이,언듯 지점토같이 생긴 고나시가 있어요.고나시는 일반적으로 반죽을 한 후그 반죽을 쪄서만든답니다. ^^

>

푹 쪄낸 고나시 반죽에 조색을 하여색을 만들고 조물조물, 빚어내면 끝~설명은 간단하지만, 은근히 시간과 정성이많이 들어가는 아이랍니다. ㅠ ㅠ어린시절 지점토 놀이하던 기분도… ㅋㅋ여기에 광택제를 만들어 바르면윤기가 흐르게 할 수 도 있답니다.화과자 시식기는 티타임과 같이 올릴께요. ^^;

>

그렇게 다양한 모양을 빚었답니다.여러분은 어떤 화과자가제일 마음에 드시나요!?저는 개인적으로는복숭아와 동백이 뿌듯하네요. ㅋㅋ

>

화과자 관련 책도 사서 보고..검색도 하면서 다양한 디자인을눈에 익혔답니다. :D그 중 여심을 저격하는 귀여운 토끼! ㅎ

>

국화와 홍매화, 단감과 동백도예쁘게 빚어보았답니다.동백의 화사함, 꽤 예쁘지않나요!?

>

그밖에 장미와 코스모스도 만들었어요.이번에는 모양과 색상에 집중해서다양한 모양을 만들었답니다.반죽부터 조색, 빚어내기까지…혼자하려니 손이 너무 많이가네요~같이 만들 사람이 있음 참 좋을텐데말이죠…ㅠ요즘은 다시 날씨가 조금씩 풀리는가내심 기대를 해보고 있답니다. ^^+) 에고… 요즘 컴퓨터PC가 문제를 일으켜도통 업로드를 하기가 힘드네요;; ㅠ빨리 컴퓨터를 고쳐야 할텐데…

>

>